제목

Office H&B 정품 인증 방식 및 키 관리 방식의 변화 안내

작성자 (주)이엠데이타(ip:)

작성일 2022-01-11

조회 609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Office 변동 사항




MS 오피스 PKC, ESD 온라인 관리 방식 변경에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 (Office 2019, Office 2021 해당)



1. AMC 사이트 (https://account.microsoft.com)에서 MS 제품이 통합 관리가 됩니다.


2. Office 제품 설치 시 정품인증을 위해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3. AMC 사이트(https://account.microsoft.com)에서 Office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설치를 진행하더라도 정품인증을 위해서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4. 신규 설치 및 재설치 필요시 인터넷 연결이 되어있으면 자동으로 인증됩니다.

   인증 과정 중 오류가 발생하면 Microsoft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 가능합니다. (1577-9700 연결후 1번-2번-1번)

 

5. 설치 ID(MS 계정)에서 제품 키가 따로 명시되지 않고, 설치 되어 있는 PC명으로 관리가 됩니다.


6. 설치 후 90일 이내인 경우, Microsoft 고객지원센터(1577-9700)를 통해 인증을 받아 재설치 가능합니다.

   설치 후 90일 이후인 경우, 설치 ID(MS계정)을 통해 사용자 또는 PC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정품 재인증 절차에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폐쇄망 / 망분리 고객 Office 제품 시나리오




1) Office 설치 과정

    - Office 2019 이후 Office 제품은 초기 설치와 재 설치에 반드시 인터넷 연결을 통한 정품 인증 과정이 필요합니다.


2) Office 사용 과정

    - 설치 및 정품 인증 완료 후에는 사용 중 알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PC교체, 사용자 변경의 경우, 인터넷 연결을 통해 재인증 필요하며, 인증 이후에 망분리/폐쇄망으로 이동합니다.


3) 변경 발생시의 재 인증 - 인터넷 연결 필수 (PC교체, 사용자 변경 등)

    - 90일 이내 - Microsoft 고객지원센터 상담사를 통한 인증 가능 (인터넷 필요함)

    - 90일 이후 - Microsoft 고객지원센터 상담사나, 고객이 직접 설치된 Office 제품을 실행 후 로그인 창에 

      고객의 MSA를 입력 후 로그인 진행하여 인증 가능합니다. (인터넷 필요함)

    - 정품 인증 절차는 최초, 재인증 모두 무조건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4) MSA 한 계정 당 라이선스 등록 수

    - Office H&S, H&B, Professional 제품의 경우 한 개의 설치 ID로 25개의 제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회사 대표 MSA 계정으로 등록 관리 하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 개인 계정에 여러 라이선스를 등록하는 경우, 그 계정 소유자가 퇴직시에 계정 관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개인 계정으로 사용시에, 해당 계정 소유자가 퇴사하게 되면 비밀 번호 관리 및 유지가 불가능합니다.











제품키 관리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1) 회사 내 대표 계정(설치 ID)을 만듭니다.


2) 대표 계정(설치 ID)에 제품 키를 넣습니다. (최대 25개)

   ex. 60개 구매 및 관리 시, 대표 메일 3개 필요합니다.


3) 컴퓨터 이름 관리하기 쉽게 설정합니다. 

   (컴퓨터 이름 확인 방법: 시작 -> 설정 -> 시스템 -> 정보 -> 장치 사양 -> 장치 이름)







오피스 설치 시 자료가 공유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1) 설치/인증 완료 이후, 해당 설치 ID를 로그오프하면 됩니다.


2) 이 문제는 관리자가 사용하는 계정을 설치 ID를 이용할 때 주로 발생합니다.


3) 파일 공유 방지를 위해 새로운 대표 설치 ID를 생성합니다.


4) 한 개의 설치 ID로 다수의 제품키를 관리하고 설치하기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5) 오피스 설치 및 인증 완료 후 해당 로그오프를 해야 방지할 수 있습니다.










Office 제품 이용 시 인터넷 연결이 꼭 필요하나요?



Office 제품 설치 시 정품 인증을 위해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초기 설치시나, 재인증이 필요한 경우에는, 인터넷 연결된 환경에서만 가능합니다. 

하드웨어 변경이나 시스템 변경으로 인해서 재인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인터넷 연결하여서 재인증을 완료 하신 다음에

시스템을 다시 망분리/폐쇄망으로 이전해 주시길 바랍니다.








오프라인 설치가 가능 한가요?



1. AMC 사이트 (https://account.microsoft.com)에 접속합니다. 

로그인 후 "서비스 및 구독"을 클릭하여 구입한 제품을 확인합니다.


2. 설치를 클릭한 후 버전 선택에서 오프라인 설치를 선택 및 진행합니다.


3. 오프라인 설치를 진행하더라도 정품인증을 위해서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Office FAQ



설치 ID(MS계정)당 몇 개의 제품을 등록할 수 있나요?


Office H&S, H&B, Professional 제품의 경우 한 개의 설치 ID로 25개의 제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동일 IP로 몇 개의 설치 ID를 생성할 수 있나요?


동일 IP로 하루에 3개까지 가능합니다. 물리적으로 다른 IP를 이용할 경우 추가 생성 가능합니다.




Microsoft 365 또는 Office 2021를 사용하여 만든 문서를 이전 버전의 Office 에서 열수 있나요?


Microsoft 365, Office 2021, Office 2019, Office 2016, Office 2013, Office 2010, Office 2007, Mac용 Office 2011, Mac용 Office 2008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별도의 작업 없이도 문서를 열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Office를 사용하는 고객은 호환 기능 팩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Office 키 값 조회 여부 및 방법이 있나요?


설치 ID(MS 계정)를 통해 등록한 Office 제품명과 설치된 PC명을 확인 가능합니다.

*키 값 조회는 불가능 합니다. (Office 2019 이후 버전)








MS 고객센터 : 1577-9700 (연결후 1번-2번-1번)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